G05-7182802122

경기도, 우수청년공간 6개소 선정…‘청년들을 위한 기회의 공간’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6-21 11:44 KRX7
#경기도 #경기도우수청년공간 #광명시청년동 #안산시경기내일스퀘어안산상상대로 #김포시청년창공사우청년지원센터

광명시 청년동, 안산시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김포시 청년창공 사우청년지원센터 ‘최우수’

NSP통신-경기도청 전경. (사진 = 경기도)
경기도청 전경. (사진 =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가 광명시 청년동 등 6개소를 우수청년공간으로 선정하고 총 2억 7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우수청년공간 공모에 신청한 25개 청년 공간을 대상으로 현장 평가와 이용자 설문조사, 우수 프로그램 발표, 선정심의위원회 의결을 거쳐 6곳을 최종 선정했다.

최우수 공간으로는 ▲광명시 청년동 ▲안산시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김포시 청년창공 사우청년지원센터 등 3곳을, 우수 공간으로는 ▲오산시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더 누림 플랫폼 ▲양평군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양평을 각각 선정했다.

G03-9894841702

최우수와 우수 공간에는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사업비로 각각 5000만원, 4000만원씩 지원한다.

최우수로 선정된 광명시의 청년동은 시의 지원, 운영기관의 열정, 청년들의 적극적 활동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점과 지역내 청년의 자립·성장이라는 뚜렷한 지향점이 있고 공간을 이용하는 청년들의 수요를 세심하게 파악하고 반영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안산시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는 청년 활동 연대 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 내에서 정책 참여 등 청년의 위치를 적절히 설정해 주고 있고 다방면으로 지역 자원과 원활하게 연계하고 있다는 점, 김포시의 청년창공 사우청년지원센터는 사회적 이슈, 청년의 관심도에 대한 세밀한 분석을 통해 청년 공간의 역할을 설정하고 작은 청년센터 인증, 양질의 청년 쿠폰북 발행 등 청년 체감형 대표 프로그램을 기획한다는 부분이 각각 좋은 점수로 이어졌다.

한편 도는 청년들이 능동적으로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 공간 조성 및 운영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8년부터 청년 공간 21개소 조성을 지원해 현재 18개소를 운영, 3개소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시군 자체적으로도 청년 공간을 22개소 운영하고 있다. 청년 공간에서는 청년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 공간을 조성해 청년 활동 지원, 취·창업 지원, 심리상담, 문화 프로그램 등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