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릉시의회, 제309회 제1차 본회의 개의

NSP통신, 조이호 기자, Tue, 13 Jun 2023 KRX7
#강릉시의회 #김기영의장 #강원특별자치도
NSP통신-강릉시의회가 제1차 본회의를 개의했다. (사진 = 강릉시의회)
강릉시의회가 제1차 본회의를 개의했다. (사진 = 강릉시의회)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의회(의장 김기영)가 12일 제309회 강릉시의회(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행정사무감사에 들어갔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09회 강릉시의회(제1차 정례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및 강릉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등 5개의 안건을 의결하고 신보금 의원의 ‘강릉시만의 효율적인 지진 대피체계 구축 필요성’을 주제로 10분 자유발언과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의회사무국에 대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됐다.

김기영 의장은 “20여 년만에 강릉에서 개최된 도민체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강릉 산불 이후 침체 되었던 지역 상권에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해준 김홍규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분들과 체육회 관계자분들,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모두가 기다려왔던 강원특별자치시대 개막을 위한 특별법 통과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주신 김홍규 시장, 국회의원, 도지사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진정한 자치분권을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집행기관 공무원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이 중요하므로 유연한 사고를 위한 자치역량 강화 등에 노력을 기울여 줄 것과 함께 시민대상으로 자치도 출범에 대한 홍보도 강화해줄 것”을 당부했다.

G03-9894841702

이어 “천년의 축제인 강릉단오제를 비롯해 세계합창대회 등 주요 축제들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안전대책 마련 및 관계기관 협조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정례회에서 심사할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사업들을 꼼꼼히 확인 및 점검하고 결산에 대한 날카로운 재정 감독으로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관인 의회의 감독 권한을 제대로 발휘해 주기 바라며 집행기관 에서도 책임있는 답변으로 효율적인 감사와 결산 심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준비해 주길 바란다”며 “대전환의 분기점에서 강릉 발전을 위해 모두의 열정을 모아주길 바라며 다가올 장마철에 재해 위험지구와 산사태 위험지역 등을 사전 점검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릉시의회 이번 정례회는 12일부터 오는 19일까지 각 상임위별로 조례안 등의 안건심사를 진행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등 심의를 거쳐 20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된다.

또한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작성의 건 심의를 진행하고 7월 3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의 후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1차 정례회를 마무리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