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 금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孝 나눔 생일 축하 & 情 나눔 반찬 지원 사업 추진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05-26 11:29 KRX7 R0
#광양시 #금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일축하 #나눔반찬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 생일상, 영양 밑반찬으로 사랑 나누기

NSP통신-생일 맞이한 독거 어르신 가정 방문해 생일잔치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생일 맞이한 독거 어르신 가정 방문해 생일잔치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금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서순옥, 공공위원장 이현주)는 지난 25일 협의체 위원들이 5월에 생일을 맞이한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생일잔치를 해드리고 홀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취약계층 15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금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孝 나눔 생일 축하 & 情 나눔 반찬 지원 사업은 올해 광양시사회보장협의체 프로그램 지원 공모 사업으로 선정돼 가족을 대신해 협의체 위원들이 독거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생일을 축하해주고 반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12월까지 매월 홀로 사는 어르신 8가구를 대상으로 미역국, 케이크 등 생일상 차림과 축하 노래 등 특별한 시간을 공유하며 식사 지원 도움이 필요한 노인, 장애인 15가구에 매월 1회 반찬을 전달한다.

G03-9894841702

서순옥 위원장은 “혼자 외롭게 생일을 맞이해야 하는 어르신들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축하와 행복한 시간을 나눌 수 있게 돼 매우 뿌듯하다”며 “어르신들 생일에 맞춰 방문해 축하해 드리고 이웃 간의 정을 나누고, 건강한 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밑반찬 전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현주 금호동장은 “孝 나눔 생일 축하 & 情 나눔 반찬 지원 사업을 통해 작은 관심과 소소한 사랑이 큰 행복을 선사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금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따뜻한 위로와 관심을 줄 수 있는 촘촘한 복지사업의 틀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