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포시 금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독거 가구 맞춤형 홈케어 서비스’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3-05-19 09:32 KRX7
#군포시 #금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독거가구 #맞춤형홈케어서비스

거동이 불편한 독거(1인)가구 취약계층 위한 정리수납 지원 사업 추진

NSP통신-금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이 독거 가구 맞춤형 홈케어 서비스를 하고 있다. (사진 = 군포시)
금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들이 독거 가구 맞춤형 홈케어 서비스를 하고 있다.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군포시 금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거동이 불편한 독거(1인)가구 취약계층을 위한 정리수납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독거(1인)가구 맞춤형 홈케어 서비스’ 사업은 고립된 1인 가구의 고독사, 우울증 예방 및 돌봄 서비스 확장을 위한 사업이다.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정리수납 사업을 위 금정동 주민자치회는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1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2회에 걸쳐 정리수납 전문강사의 교육을 실시했다.

G03-9894841702

금정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특색사업으로 주거 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을 방문, 씽크대·냉장고 정리, 청소, 방역, 이불세탁 등을 제공해 쾌적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4월부터 매달 4세대씩 2회 방문, 3개월 주기로 12세대를 연말까지 추진한다.

유치주 금정동 행복마을관리소장은 “어르신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 항상 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에 주의를 기울이고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용규 동장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주거 환경이 열악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건강한 보금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