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민덕희 여수시의원, ‘무장애 나눔길’ 확산 공로패 수상

NSP통신, 서순곤 기자, Mon, 15 May 2023 KRX7
#여수시의회 #민덕희 의원 #무장애 나눔길

‘숲속힐링음악회’에서 수상, “무장애 도시 구현에 더욱 노력할 것”

NSP통신-민덕희 의원이 제9회 숲속힐링음악회에서 무장애 나눔길 확산 공로패를 수상했다. (사진 = 여수시의회)
민덕희 의원이 ‘제9회 숲속힐링음악회’에서 ‘무장애 나눔길’ 확산 공로패를 수상했다. (사진 = 여수시의회)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민덕희 여수시의회 의원이 탄소중립실천연대로부터 ‘무장애 나눔길’ 확산에 공헌 해 공로패를 수상했다.

민덕희 의원은 탄소중립실천연대와 여수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공동 주관해 미평 봉화산 산림욕장에서 열린 ‘제9회 숲속힐링음악회’에서 해당 공로패를 받았다.

탄소중립실천연대는 민 의원이 평소 장애인 복지증진과 교통약자를 위해 무장애 나눔길 확산 등에 공헌했다는 점을 수여 이유로 밝혔다.

G03-9894841702

민 의원은 지난 7대 의회에서 ‘무장애 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의원 연구단체인 ‘무장애 도시 연구회’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며 토론회 등을 개최하고 무장애 나눔길의 필요성을 강조해왔다.

특히 △여수시 무장애 도시 조성 조례 △여수시 무장애관광 환경 조성 및 지원 조례를 공동 발의해 시민 및 관광객의 이용이 많은 도로, 공원, 관광시설 등에 무장애 나눔길이 조성될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민 의원은 “뜻깊은 수상을 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격차를 줄이고 차별을 없애 공동체성이 복원되어 여수시가 진정한 무장애도시가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