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30일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본점 1층 로비에서 ‘JB안전체험 코너’를 운영한다.
임직원은 물론 은행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시연하고 참여자 모두가 실질적으로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심폐소생술 실습용 마네킨 5세트와 유아 및 어린이 마네킨도 준비해 다양한 응급 상황에 대비한 실습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생활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와 관련된 배너들을 체험장 곳곳에 설치해 평소 소홀하기 쉬운 식품안전, 교통안전, 화재예방 등 제반 생활안전문제에 대해서도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체험 코너를 준비한 안전관리부에서는 체험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심폐소생술 프레젠테이션 자료와 동영상 자료를 영상으로 시연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열성적으로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은행에서 준비한 여행용 파우치 등을 제공한다.
김태현 부행장은 “일상생활에서 불시에 찾아올 수 있는 응급 상황 시 신속히 처치 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은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꼭 필요한 능력”이라고 강조하면서 “위급 상황에서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임직원 및 고객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