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군, 제4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 서비스’ 실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3-03-27 16:01 KRX7
#곡성군

매주 목요일 주민 찾아 농기계 수리, 한방진료 등 서비스 제공··· 옥과농협 이동빨래방 인기몰이

NSP통신- (사진 = 곡성군)
(사진 =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최근 옥과면 용두마을에서 제4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실시했다.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매주 목요일 직접 주민이 거주하는 마을로 찾아가 농기계 수리, 한방진료, 양방진료, 전기안전 점검, 이동빨래방, 이동목욕, 찾아가는 안마 서비스, 칼갈이, 맞춤형 상담, 방역소독 서비스, 자활취업 상담, 주택소방안전 점검, 아동학대 예방, 사진 인화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옥과농협 이동빨래방차량과 함께 복지 서비스를 추진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G03-9894841702

특히 이날 이슬비가 내리던 상황이라 빨래 후 건조가 쉽지 않았는데 옥과농협 이동빨래방에 탑재돼 있는 건조기가 도움을 줬다.

옥과농협 이동빨래방 차량지원사업은 곡성군과 연계협력해 차량구입비의 50%를 지원받아 지역 주민들에게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량 내부에는 5톤 규격의 크기에 24kg 용량 드럼세탁기 6대와 17kg 용량 건조기 3대가 탑재돼 많은 양의 빨래를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는 효율적인 내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옥과농협은 이번 출동을 시작으로 옥과권역인 옥과면, 겸면, 오산면에 위치한 68개 마을을 주 4회(월, 화, 목, 금) 순회하며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이동세탁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빨래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 “희망복지 기동서비스의 빨래방 차 덕분에 겨울 이불 세탁에 대한 걱정을 한시름 덜었다. 서비스를 제공한 군청 직원들과 봉사자분들께 고맙다”고 감사함을 표시했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와 함께 지역자원과 연계·협력사업을 적극 발굴·확대해 군민의 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복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