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특례시 투자유치위, 민선8기 첫 정기회의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2-24 17:58 KRD7
#고양특례시 #투자유치위원회 #이동환 #일산테크노밸리 #킨텍스 제3전시장

국내외 앵커·유망기업 유치, 고양경제자유구역 지정 총력

NSP통신-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양특례시 투자유치위원회’ 정기회의를 열고, 고양 경제자유구역 내 국내외 기업유치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민선8기 첫 정기회의로 위원 위촉식과 함께 열렸다. 고양시는 투자유치 관련 학계 교수, 기업인, 투자전문 기관·협회 임원, 회계법인 등 각 분야 민간전문가 15명을 새로이 영입, 전면 재구성해 고양특례시 투자유치위원회 위원들을 위촉했다.

이후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경제자유구역 지정 및 일산테크노밸리 조성 추진현황 공유, 향후 실수요·실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앵커기업 및 유망기업 발굴·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G03-9894841702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는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뿐만 아니라 일산테크노밸리, 킨텍스 제3전시장, CJ라이브시티, 방송영상밸리, IP융복합콘텐츠클러스터 등 각종 대규모 개발사업으로 도시의 구조·체질 자체가 획기적으로 변화하는 대전환의 분기점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위원님들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인적 네트워크, 기업 동향 등을 바탕으로 국내외 앵커기업과 유망기업들이 적극 유치될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격려, 혜안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회의를 계기로 고양특례시 투자유치위원회의 회의를 정례화하고 시가 가진 모든 기업유치 역량과 자원을 결집시켜 나갈 방침이다.

NSP통신-고양특례시 투자유치위원회 정기회의(23.02.23.) (고양시)
고양특례시 투자유치위원회 정기회의(23.02.23.) (고양시)

한편 고양시는 지난해 11월 경기도로부터 경기북부 최초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후보지로 선정돼 경기도·고양시 공동 개발계획 수립, 주민의견 청취 및 관계 기관 협의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 상반기 산업통장자원부 최종 선정을 앞두고 있다.

또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 사업은 오는 3월 우선시공분 공사 착공을 시작한다. 이후 실시설계를 거쳐 2026년 말 준공을 목표로 9월 본 공사를 착공하고 2024년말 경 조성토지 공급이 진행될 예정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