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양양군, 취·창업 희망 여성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2-22 10:41 KRD7
#양양군 #양양군청 #김진하군수
NSP통신-양양군 평생학습관 전경. (양양군)
양양군 평생학습관 전경. (양양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 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생 51명을 모집한다.

직업교육과정 모집 대상은 경력단절 및 이·전직이 필요한 재직여성, 자영업자 등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다.

모집과정 및 인원은 ▲현장실무중심 멀티사무원양성과정(한글·엑셀·파워포인트·포토샵 등 ITQ 자격증 취득) 15명 ▲성공적인 스마트스토어 창업과정(e커머스이해/ 온라인 쇼핑몰 창업 교육) 16명 ▲한식·채식 요리전문가 취·창업과정 20명 등이다.

G03-9894841702

직업훈련교육비는 5만원이 자부담(취약계층 면제)이나 교육 수료 시 환급된다. 출석률이 80% 이상인 훈련생에게는 교육 기간 중 5만원의 교통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선발된 훈련생은 각과정별 교육과정에 참여해 1일 3~4시간에 걸쳐 전문강사의 취창업 이론·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새일센터에서는 직업교육을 받은 훈련생들의 사후관리를 위해, 역량 강화를 위한취·창업 동아리 지원, SNS 등 온라인 마케팅 교육, 새일여성인턴 연계, 취업자 채용 기업체 환경개선 등 취․창업과 연계한 지원 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애숙 센터장은 “경력단절 등의 여성이 직업훈련과정을 통해 전문성을 갖고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구인․구직 사후관리 서비스를 강화해 여성취업에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