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릉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열기 순풍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2-20 10:04 KRD7
#강릉시 #강릉시청 #고향사랑기부제 #김홍규시장
NSP통신-강릉시청 전경. (강릉시)
강릉시청 전경.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의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열기가 확산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 명예시민증서를 수여 받은 우라옥 춘천지방법원 강릉지원장이 다른 부임지로 떠나면서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기탁하며 강릉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정욱(재경학산회 회장)과 권영진(국회사무처 수석전문위원)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고 기쁘다”며 각각 일백만 원을 기탁했다.

G03-9894841702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거주지 외의 모든 지자체에 1인당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세액공제(10만원까지 100%/ 10만원 초과 16.5% 추가)와 기부금의 30%가량의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주민복리 증진사업이나 청소년 보호육성, 사회적 취약계층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사용된다.

답례품으로는 커피돈(돼지고기), 강릉페이, 한과, 버섯, 쌀, 커피 등이 있으며 향후 숙박권 및 시설이용권, 지역특산물 등 추가 선정을 통해 지역여건을 고려한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기부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각종 행사 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자매도시와 연계해 상호기부를 추진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 고향사랑기부금 모집 활성화를 통해 재기부 독려 및 지역방문 등 생활인구를 유도하고 기부자가 공감할 수 있는 고향사랑기금사업 발굴 및 추진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