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한우, 5년 연속 'TV조선 경영대상' 수상

NSP통신, 조인호 기자, Fri, 25 Nov 2022 KRD7
#안동시 #권기창시장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TV조선 #산자부

강력한 브랜드 구축을 통해 내수창출과 세계시장 진출에 기여

NSP통신-안동시의 명품 브랜드 안동한우가 TV조선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후원하는 2022 TV조선 경영대상 - 브랜드경영 부문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안동시청 전경
안동시의 명품 브랜드 ‘안동한우가 TV조선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후원하는 ‘2022 TV조선 경영대상 - 브랜드경영 부문’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안동시청 전경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안동시의 명품 브랜드 ‘안동한우’ 가 TV조선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후원하는 ‘2022 TV조선 경영대상 - 브랜드경영 부문’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TV조선 경영대상은 4차 산업혁명, 포스트 코로나, ESG 등 변화와 책임이 요구되는 시대를 맞아 창조적인 ‘혁신’ 과 과감한 ‘도전’ 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적인 성장 발판의 확보를 통해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기업과 기관 그리고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賞’ 으로 산·학·연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종합 선정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한다.

25일 더 플라자호텔 서울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안동한우’ 는 12개 대상 부문 중 ‘브랜드경영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G03-9894841702

5년 연속 대상의 영예를 안으며 축산 분야 명품 브랜드의 가치를 전국 소비자에 널리 알렸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브랜드경영 부문 5년 연속 대상의 안동한우 명품 브랜드의 이미지는 안동한우 농가와 관계자들의 한결같은 노력과 방역의 결과”라며 “어려운 한우산업의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사업으로 농가 소득의 안정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동시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갖춘 국내 최신 시설의 축산물종합유통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며, 오는 2023년도에 준공을 앞두고 있다. 도축·가공·생산·유통을 한 곳에서 일괄 처리할 수 있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현대식 축산물종합처리시설로서 안동한우가 한 단계 더 도약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