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두산에너빌리티↑·금호건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회장 임홍열)’가 지난 11월 16일 고양시 드론 연구 및 주요 인프라 현황 확인과 미래 비전을 탐색하기 위해 고양시 덕양구 화전동에 소재하는 한국항공대학교를 방문했다.
이날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먼저 허희영 항공대학교 총장과의 면담하고 고양시 드론 산업의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 항공대학교 교수진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드론 산업의 연구 현황 및 미래 비전에 대해 생각을 공유했다.
또 항공대학교 내 첨단무인기연구센터, 에어버스A300 여객기, EHang UAM, UAM시뮬레이터, 비행교육원 등을 직접 둘러보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홍열 의원은 “이번 방문을 통해 고양시 드론 산업의 비교우위가 어디에 있는지를 확인하고 미래 방향성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며, “국내 드론 연구의 최고 선봉에 있는 항공대학교를 활용해 고양시 드론 산업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산업생태계 연구회는 회장은 임홍열 의원, 부회장은 박현우 의원이 맡고 있으며 위원으로는 권용재, 김학영, 안중돈 의원이 소속돼 있고 11월 말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