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국내자매도시 충북 괴산군 청소년 문화교류 진행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2-10-28 11:36 KRD7
#의왕시 #국내자매도시 #충북괴산군 #청소년문화교류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의왕시 방문해 우애 다져

NSP통신-의왕시 국내자매도시인 충북 괴산군 초등학생들이 시를 방문해 청소년 문화교류 진행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의왕시 국내자매도시인 충북 괴산군 초등학생들이 시를 방문해 청소년 문화교류 진행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도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27일 국내자매도시인 충북 괴산군의 초등학생들을 초청해 청소년 문화교류를 진행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12일 의왕시 청소년들이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에 방문한 뒤 15일 만에 답방으로 초등학생 및 인솔자를 포함한 31명이 의왕시를 방문해 자매도시 간의 우애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의왕시에 도착한 뒤 시청 앞에서 기념 촬영 후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을 견학하고 과천 서울랜드에서 놀이기구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G03-9894841702

김성제 의왕시장은 “충북 괴산군은 국내자매도시 중 가장 오랫동안 교류를 이어오고 있는 도시로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의왕시를 방문하는 만큼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 도시 청소년들의 활발한 문화교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 괴산군은 지난 2008년 의왕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후 축제 대표단 교류 및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