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 공공기관 장애인식개선 활성화 토론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10-27 13:29 KRD7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장애인식개선교육 #토론회 #박재용의원

박재용 도의원 좌장 맡아…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중요성 제시

NSP통신-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가 26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 공공기관 장애 인식개선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가 26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 공공기관 장애 인식개선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가 경기도 공공기관 장애인식개선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 토론회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련 조례 제정에 앞서 장애인 당사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장애인 당사자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박재용 의원(보건복지위)이 좌장을 맡았다.

토론회에서는 서인환 장애인인권센터 회장이 발제를 맡아 조례안 초안을 제안했고, 이병화 경기복지재단연구위원, 김효진 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 이사, 류재구 어울림사회봉사회 상임이사,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이 토론을 맡아 조례안 초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G03-9894841702

좌장을 맡은 박재용 의원은 “많은 물리적 환경들이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를 위해 변화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장애에 대한 인식이 바뀌는 것”이라며 “공공기관부터 실효성 있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펼치는 데 앞장서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나온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현실을 최대한 반영한 조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향후 조례 발의까지 현장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한은정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사무처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최종현 보건복지위원장, 김재훈 부위원장을 비롯한 100명이 넘는 내빈이 참석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