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파주시, 파주개성인삼축제서 17억1천만 원 판매 성과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10-24 14:13 KRD7
#파주시 #파주개성인삼축제 #판매
NSP통신-파주개성인삼축제 (파주시)
파주개성인삼축제 (파주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경기도 파주시(시장 김경일)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임진각에서 열린 제17회 파주개성인삼축제에서 인삼 16t과 기타 농산물 등 총 17억1000만원의 판매 성과를 거뒀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축제장을 찾아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6년근 파주개성인삼이 고려인삼의 맥을 잇는 대한민국 대표인삼이라는 것을 전국에 다시 한 번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파주개성인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인삼 산업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G03-9894841702

시는 ‘파주 인삼이 개성 인삼입니다’라는 주제로 인삼축제를 개최했으며 축제 첫날부터 6년근 파주 개성 인삼을 사려는 소비자의 발길이 이어졌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도 축제장을 가득 메웠다.

축제에는 인삼판매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삼요리를 맛볼 수 있는 먹거리장터와 버블쇼, 마술쇼, 씨름대회, 개성인삼캐릭터공예 등 즐길 거리가 마련됐으며, 방문객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관람 및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밖에 청소년 페스티벌과 전통민속공연, 화합과 번영의 한마당 등 각종 공연이 진행됐으며, 관중석 곳곳에는 흥겨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NSP통신
NSP통신-파주개성인삼축제 (파주시)
파주개성인삼축제 (파주시)

한편 올해 파주개성인삼축제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부진을 겪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었으며, 도시와 농촌, 소비자와 기업 등을 연결해주는 화합의 장으로 막을 내렸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