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익산역 추억여행'...익산시, '중앙소풍 202' 개최

NSP통신, 박윤만 기자, 2022-10-06 17:24 KRD7
#익산시 #익산역 #추억여행 #중앙소풍 2022 #시계탑
NSP통신

(전북=NSP통신) 박윤만 기자 = 익산역 시계탑에서 만났던 그 시절로 돌아가 익산 중앙동 곳곳에서 역사, 문화, 재미, 먹거리를 즐기는 가을 축제가 펼쳐진다.

6일 시에 따르면 ‘중앙소풍 2022’축제가 오는 14~16일 3일간 익산시 중앙동 SC제일은행 및 익산문화예술의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익산시 중앙동은 익산역전 시계탑에서 만난 친구와 연인을 만나 놀러가거나, 기차시간을 기다리며 거닐었던 도심으로 익산시민 뿐만 아니라 호남 대표상권이었다.

G03-9894841702

‘중앙소풍’축제는 이러한 도심의 추억을 컵셉으로 주민주도의 거리축제로 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축제기간 동안 도시주민해설사들의 설명과 함께 중앙동을 거닐어 보는 ‘중앙동 산책’은 방문객들에게 옛 역사와 추억을 기억하게 한다.

또한 시장통닭과 탄산음료(POP)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통팝’, 가족·친구·연인들과 과거의 추억을 떠올리며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공연,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시민노래자랑, MC와 함께하는 추억놀이, 찾아라 중앙동 놀이왕! 등의 이벤트도 마련돼있다.

행사장 곳곳에 위치한 NPC(게임 속 미션을 도와주는 길잡이)를 찾아 미션을 수행하면 ‘중앙소풍 2022 굿즈’를 선물로 받을 수 있는 흥미진진한 현장 미션 게임과 스탬프투어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근대역사, 문화, 추억, 재미, 먹거리가 가득한 중앙동에서 함께 하고 싶은 사람들과 ‘중앙소풍’축제에 참여해 보면, 중앙동을 재발견하게 되실 것”이라며 “익산역 5분 거리 내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시민 뿐만 아니라 익산역 이용객 등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윤만 기자 nspy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