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강서구, ‘뉴미디어 크리에이터’ 수강생 모집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9-21 11:22 KRD7
#강서구 #뉴미디어 크리에이터

숏폼 콘텐츠 제작·마케팅 활용법 전수

NSP통신-강서구 MZ세대 홀린 숏폼 콘텐츠 전문가 양성 포스터 (강서구)
강서구 MZ세대 홀린 숏폼 콘텐츠 전문가 양성 포스터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고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을 전수한다.

구는 다음 달 10일까지 뉴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전문가 ‘뉴미디어 크리에이터’ 수강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유튜브 쇼츠, 틱톡, 인스타 릴스 등 짧은 영상을 통해 간편하고 즉흥적으로 소통하는 숏폼 콘텐츠가 최근 10대와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03-9894841702

이에 구는 숏폼 콘텐츠 이해, 제작 및 편집 실습, 마케팅 기획서 작성 방법, 퍼스널 브랜딩을 통한 마케팅 활용법, 저작권 보호 등 다양한 이론 교육과 실습 강좌를 제공하고 숏폼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지난해 숏폼 콘텐츠 관련 1인 미디어 영상 편집 실습 교육을 진행한 구는 당초 교육 인원보다 많은 신청자가 몰린 점과 수강생들의 높은 강의 만족도를 반영해 올해 강좌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첨단 미디어 분야 특화 대학인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의 유훈식 교수, 영상 교육 유튜버 주인, 저작권 교육 전문가 한광수 강사가 전문 지식을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수업은 다음 달 17일부터 11월 10일까지 주 2회 매주 4시간씩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수강생은 스마트폰이나 PC로 참여 가능하다.

한편 수강료는 1만 원이며 신청은 강서구에 거주하는 구민이면 누구나 QR코드 접속 또는 인터넷 설문지 폼 작성으로 가능하다.

또 신청 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누리집)-평생학습정보-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교육은 숏폼 콘텐츠 제작은 물론 교육이나 비즈니스 마케팅에 활용하고자 하는 구민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됐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