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유호준 경기도의원, GH 임대주택 현장 점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9-15 10:46 KRD7
#유호준도의원 #경기주택도시공사 #임대주택 #현장점검 #경기도의회

다산 신도지 진건지구 내 임대주택 방문

NSP통신-13일 유호준 경기도의원이 경기주택공사 및 시공사 관계자, 임차인대표회의 임원들과 임대주택 관련 간담회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13일 유호준 경기도의원이 경기주택공사 및 시공사 관계자, 임차인대표회의 임원들과 임대주택 관련 간담회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유호준 경기도의원은 지난 13일 경기주택도시공사(GH)의 임대주택 관련 현장 점검에 나섰다.

GH관계자, 시공사 관계자, 임차인대표회의(임대의) 임원들과 함께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내 임대주택 단지 점검에 나선 유호준 의원은 “임대주택단지와 분양주택단지 사이에 시공·운영 등 여러 과정에 걸쳐서 차이나 차별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서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시민도 온전한 주거권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주거 공공성과 주거권 보장을 위한 의정활동 의지를 밝혔다.

이날 진행된 현장점검에서 시공사의 중대 하자와 공동주택 관리운영의 여러 어려움을 확인한 유호준 의원은 하자와 관련해서는 신속한 보강공사와 함께 재발방지를 위한 확약을 요구함과 동시에 관리 운영 방식 개선은 임대의와 GH가 적극적으로 협의해 개선 방법을 찾을 것을 요청했다.

G03-9894841702

유호준 의원은 이날 현장점검을 마무리한 뒤 임대의와의 간담회에서 이렇게 확인한 현장의 내용을 바탕으로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며, 지속적인 현장 방문으로 GH 및 시공사 관계자, 주민 대표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제도를 개선하는데 집중할 것을 예고했다.

GH는 현재 경기행복주택(7573세대), 국민임대, 영구임대(6593세대) 공공임대(4895세대) 등 다양한 사업으로 도민의 주거권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