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태우 강서구청장, 태풍 피해 최소화·24시간 비상대응체제 지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9-06 15:22 KRD7
#김태우 #강서구청장 #태풍 #강서구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가양1동 궁산 일대 침수 취약지역을 찾아 빗물이 마을로 흘러내리는 것을 막기 위해 모래주머니를 직접 쌓고 있다. (강서구)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가양1동 궁산 일대 침수 취약지역을 찾아 빗물이 마을로 흘러내리는 것을 막기 위해 모래주머니를 직접 쌓고 있다.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태풍 ‘힌남노’ 피해 최소화와 24시간 비상 대응체제 실시를 지시하며 태풍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강서구에 따르면 5일 김 구청장이 태풍 ‘힌남노’ 피해 예방을 위해 직접 현장으로 달려가 사전 점검에 나서는 등 태풍 피해 축소에 총력을 기울였다.

또 김 구청장은 이날 가양1동 궁산 일대 침수 취약지역 일대를 살피고 지역 주민의 불편사항이 없는지 현장의 목소리도 들었다.

G03-9894841702

산에서 흘러내리는 빗물로 인해 배수가 원활하지 않다는 한 주민의 얘기를 들은 김 구청장은 현장에서 바로 모래주머니를 가져와 빗물이 마을로 흘러내리는 것을 막기 위해 모래주머니를 직접 쌓았다.

김 구청장은 “배수시설 확충, 정비 등 지원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며 “태풍으로 인한 주민 피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신속·정확하게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재해복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김 구청장은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철저한 사전 점검과 24시간 비상대응체제를 실시하고 있다”며 “주민들께서도 태풍 피해를 줄이기 위해 풍수해 대비 행동요령을 숙지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당부했다.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가양1동 궁산 일대 산사태 우려지역을 살펴보고 있다. (강서구)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가양1동 궁산 일대 산사태 우려지역을 살펴보고 있다. (강서구)

한편 김 구청장은 이날 침수 취약지역을 세심히 살피고 가양빗물펌프장 가동상태도 점검했다. 또 가양빗물펌프장은 집중 폭우 시 펌프장으로 유입된 빗물을 한강으로 방류시키는 중요한 방재시설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