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친환경 업사이클 문화확산 ‘옷장 속 안 입는 청바지 기증 캠페인’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2-08-04 11:32 KRD7
#광명시 #박승원 #업사이클링 #청바지

9월 30일까지 AK광명점에서 안 입는 청바지 기증받아

NSP통신-광명시가 청바지를 기증 받아 진행하는 친황경 업사이클링 캠페인 포스터. (광명시)
광명시가 청바지를 기증 받아 진행하는 친황경 업사이클링 캠페인 포스터.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9월 30일까지 AK플라자 광명점에서 ‘옷장 속 안 입는 청바지 기증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AK플라자 광명점 지하 2층 안내데스크 앞에 설치된 무인 청바지 기증함을 방문해 직접 기증하면 된다. 청바지뿐만 아니라 청치마, 청자켓 등 데님 소재 의류는 모두 가능하다.

AK멤버스에 가입하고 기증에 참여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소정의 사은품도 증정하며 기증된 청바지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입주 창업기업 ‘이로운 펫’에서 반려견 산책 가방 등 업사이클 제품의 소재로 활용한다.

G03-9894841702

향후 판매 수익 일부는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기부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 일상 속에서 쉽게 자원순환에 동참하고 친환경 녹색산업 육성에 기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폐자원의 선순환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광명형 순환경제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