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한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진행

NSP통신, 정희순 기자, 2022-05-27 12:30 KRD7
#의왕시 #복지사각지대 #무한돌봄센터 #지역주민 #맞춤형상담

오전동 신안아파트 단지내에서 지역주민 대상 맞춤형 상담 제공

NSP통신-26일 신안아파트 단지 내에서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의왕시)
26일 신안아파트 단지 내에서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의왕시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26일 오전동에 위치한 신안아파트 단지 내에서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활동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활동은 시 무한돌봄센터를 비롯한 여성새일센터, 의왕시정신건강보건센터, 오전동주민복지센터 등이 함께 참여해 상담부스를 방문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을 안내하고 정신건강, 일자리상담 및 각종 복지상담을 받도록 연계했다.

상담을 받은 한 지역주민은 “집에 아픈 어르신을 모시고 있어 경제활동이 힘든데 상담을 통해 치매 사례관리 지원과 노인 주·야간 돌봄센터에 대한 정보를 알게 돼 좋았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시 관계자는 “복지 사각지대의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연계해,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찾아 새로운 희망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6월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 활동은 내손주공아파트 단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NSP통신 정희순 기자 citer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