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 보건의료인 5048명, 김동연 도지사 후보 지지선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5-25 14:17 KRD8
#김동연후보 #경기도지사출마 #보건의료인 #김동연지지선언 #더불어민주당

“김 후보, 도민의 건강한 삶 위한 보건의료 안전망 다져갈 것”

NSP통신-경기도 보건의료인 5048명이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캠프)
경기도 보건의료인 5048명이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도지사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 보건의료인 5048명이 경기도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보건의료 안전망을 튼튼하게 다져갈 것이라며 김동연 민주당 도지사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김동연 후보 동행캠프 소통본부(본부장 소병훈 국회의원.경기 광주갑) 보건의료위원회(위원장 전동환)는 지난 21일 경기도 보건의료인과 함께 김동연 후보를 지지를 선언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지지선언식에는 김승원 동행캠프 선임대변인(국회의원, 경기 수원갑)과 이선장·신윤호·김양래·김영훈 보건의료위원회 공동위원장, 이준행 경기도 간호조무사회 법제이사, 김민현 한의사 등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약사, 의료기사, 간호조무사 등 보건의료인들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면서 보건의료의 공공성과 보건의료인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며 “김동연 후보는 경기도 보건의료의 공공성을 강화하고경기도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보건의료 안전망을 튼튼하게 다져갈 것이다”라고 지지 배경을 밝혔다.

김 후보를 대신해 참석한 김승원 선임대변인은 “경기도 보건의료인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경기도민의 건강을 보살필 수 있는 환경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동연 후보는 지난 14일 경기도 10개 보건의료단체들과 정책협약식을 열었다.

정책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경기도민 의료비 지원 확대 및 공공보건의료 강화 ▲경기도 보건의료단체가 제안한 보건의료정책 적극 수용 및 공동 협력을 통한 추진 ▲충분한 보건의료인력 확보 ▲보건의료인 권익 향상 등이 포함됐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