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대구은행, ‘중고나눔, 재활용품 거래’ 친환경 행사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5-23 15:47 KRD7
#DGB금융지주(139130) #대구은행 #중고나눔재활용품거래 #리스토어 #대구시

5월 28일 오전11시 본점 열린광장 ‘DGB 리스토어 : UPCYCLE ’ 행사...누구나 참여

NSP통신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DGB대구은행(139130)은 창립 55주년을 맞아 대고객에게 개방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본점 열린광장에서 오는 28일 중고물품 나눔 및 재활용품 활용 체험부스, 친환경 제품 플리마켓 등이 펼쳐지는 ‘DGB 리스토어 : UPCYCLE’ 행사 개최를 알리고, 참가 시민을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 지하철 2호선 대구은행역 2번 출구에서 수성동 DGB대구은행 본점(대구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310) 로비 입구에 걸쳐 대구은행 네거리에 위치한 본점 열린광장에서 진행되며, 지역민 누구나 무료로 둘러볼 수 있는 행사다.

올해 창립 55주년을 맞아 열린광장을 지역민을 위한 장소로 폭넓게 활용하고자 연중 무료 정기공연, 플리마켓 등의 지역민 참여 행사, 정원 및 구조물 설치를 통한 포토존 개방을 기획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의 첫 번째 플리마켓 행사로 ‘친환경’을 강조한 다양한 구성이 눈에 띈다.

G03-9894841702

시민 누구나 ‘아나바다’ 참여할 수 있는 중고거래 ‘리스토어’ 코너부터 재활용품을 활용한 체험 원데이 클래스가 실시되며, 친환경 제품 전문 셀러의 플리마켓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중고거래 ‘리스토어’ 참여를 원하는 일반 시민은 판매를 원하는 중고물품(식음료 불가, 판매가격 5만원 이하 책정 요망)을 직접 가지고 와 열린광장에서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으며, 당일 행사 둘러보기는 지역민 누구나 가능하다. 중고물품 판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자세한 사항은 DGB대구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밖에도 노후화된 전자기기 충전기를 새로운 충전기로 지급하고 빈 공병에 친환경 세제를 담아주는 행사가 무료 진행되며, 안 쓰는 책이나 옷을 기부해주는 고객에게도 주방세제나 친환경 쓰레기봉투를 지급하는 등 고객 참여를 통한 친환경 인식 확산에 힘쓴다는 목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5월 초 첫 문화공연 ‘DGB 休心 Hour’의 작은 콘서트, 마술 공연 등을 시작으로 기존 임직원 전용 공간이었던 본점 열린공간을 좀 더 지역민과 함께 하려는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공연 관객으로 참여한 기존 행사보다 직접 판매자와 구매자가 되어 열린광장을 활용하는 본 행사를 통해 DGB대구은행과 지역민이 좀 더 가까워지고 소통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첫 번째 업사이클 행사를 기념해 SNS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으로, 28일 행사에 참여한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