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제50회 어버이날 기념식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5-06 18:43 KRD7
#포항시 #어버이날 #기념식 #축하공연

장한 어버이, 효행자, 무병장수상 등 총 29명 수상

NSP통신-포항시는 6일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50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축하공연을 개최했다. (포항시)
포항시는 6일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50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축하공연을 개최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6일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50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축하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어버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유행이 안정세에 접어들면서 우리사회의 아름다운 효행을 널리 알리고 세대간의 화합의 장을 만들고자 개최됐다.

이날 지역 어르신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 맘 속 1등, 부모님 항상 사랑하고 고맙습니다’ 라는 슬로건 아래 어버이의 은혜에 대한 감사와 노인 공경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또한,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자녀들을 올바르게 인도한 장한 어버이와 연로한 부모님을 지극정성으로 봉양한 효행자,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무병장수상 등 4개 부문에 29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특히, 무병장수상은 지난해에 신설돼 올해로 2회째 수여되는 부문으로 고령임에도 밝고 건강하게 장수하고 있는 어르신들께 드리는 특별상이다.

참석내빈 일동은 지역 발전에 이바지해온 어머님, 아버님께서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하며 큰 절을 올리고, 이어 카네이션 수여, 어르신 일자리 홍보,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등 효 실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장식 포항시장 권한대행은 “어르신들이 젊은 날 애써온 노력들이 사회에 좋은 양분과 밑거름이 돼 그 희생으로 우리 포항시가 대한민국 대표 경제산업도시로 발전해 잘 살게 됐다”며, “젊은 날 역경과 인내로 포항시의 찬란한 역사를 만들어주신 어르신들이 여생을 행복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