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양양군, 지방세‧세외수입 징수평가 시군통합 ‘최우수기관’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04-28 11:42 KRD7
#양양군 #양양군청 #징수평가
NSP통신-양양군청 전경. (양양군)
양양군청 전경. (양양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양양군이 2021년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지난해 12월 ‘2021년 강원도 지방세정 운영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평가에서도 ‘시군통합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방세정 분야 모범기관으로 다시 한 번 자리매김했다.

군은 28일 오후 2시 강원도청에서 진행되는 시상식에서 도지사 기관표창과 함께 300만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G03-9894841702

도는 지방세수 확충과 징수율 고취를 위해 매년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평가를 실시해 정리실적 우수 시군에 대한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평가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세 체납액 분야와 세외수입 체납액 분야를 통합해 이월체납액과 현년도 체납액‧과태료 징수실적, 채권확보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올해는 이월체납액 전체건수 대비 징수건수를 평가 지표추가해 평가를 진행했다.

군은 체납자에 대한 차량번호판 영치, 압류, 공매 등 강력한 징수활동 전개를 통해 체납액 감소율과 체납처분, 결손처분 실적 등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영선 세무회계과장은 “개별 체납원인 분석을 통해 고액‧상습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활동을 펼치는 등 일선직원들이 체납징수율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했다”며 “앞으로도 신속‧정확한 부과와 체납액 징수 강화를 통해 건전재정 운영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