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 청년들과 안산발전 정책 토론 가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3-31 14:51 KRD7
#제종길전안산시장 #예비후보 #지방선거 #안산청년정책토론 #안산시장출마

89블럭 스마트 시티·초지역세권 아트시티 대부도 마린시티 계획 소개

NSP통신-30일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가 안산에 거주하는 청년 50여 명과 안산의 발전과 청년들을 위한 정책에 관한 토론회를 가졌다. 사진은 참석자 기념촬영 모습.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
30일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가 안산에 거주하는 청년 50여 명과 안산의 발전과 청년들을 위한 정책에 관한 토론회를 가졌다. 사진은 참석자 기념촬영 모습.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가 30일에 안산에 거주하는 청년들 50여 명과 안산의 발전과 청년들을 위한 정책에 관해 토론을 했다.

이날 제종길 예비후보는 시장 재임시절 도시 개발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영국 런던대학의 피터비숍 교수와 수립한 89블럭 스마트 시티와 초지역세권 아트시티 대부도 마린시티 개발 계획을 소개하며 이런 도시를 만들기 위한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제종길 예비후보의 계획에 따르면 스마트시티에 자본이 부족하고 시설을 갖추기 힘든 청년들이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5000여개의 스타트 업 기업을 유치함으로써 업체간의 융복합을 유도해 새로운 성장 산업의 탄생을 유도한다고 했다.

G03-9894841702

아트시티는 여러 분야의 예술 종사자들에게 창조 활동을 지원하고 각종 전시회와 공연들이 지속적으로 진행될수 있도록 해 전국에서 가장 큰 문화 중심지로 위상을 확립시키게 된다.

또 1인 가구와 2인 가구를 위한 안산형 공공주택을 건립해 청년들의 주거와 경제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려는 계획도 소개했다.

제종길 예비후보는 “청년들이 겪고 있는 경제와 일자리, 주거 문제 등에 대해 실효성 있는 해결책을 마련하는 것은 당연히 해야할 소임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청년들이 이제는 마음에 상처를 입지 않고 여유를 품은 채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어야 한다”라며 “두 자녀를 둔 아버지로서 우리의 미래세대에게 좋은 도시를 물려주는 것이 정치인의 책임이다”라고 주장했다.

토론회의 한 참석자는 “제종길 후보를 안산에서 가장 청렴한 정치인으로 생각하며 세대 간의 갈등과 계층 간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지지한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