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 ‘고 노무현 대통령 추모’ 첫 일정 행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3-24 13:41 KRD7
#제종길전안산시장 #예비후보 #고노무현대통령 #헌화와추모 #안산시장출마

“안산의 재도약과 민주주의 위해 헌신할 터”

NSP통신-23일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가 첫 일정으로 수원 연화장에 있는 고 노무현 대통령 추모비와 안산 현충탑, 416세월호참사 민주시민교육원을 차례로 방문했다.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 측)
23일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가 첫 일정으로 수원 연화장에 있는 고 노무현 대통령 추모비와 안산 현충탑, 416세월호참사 민주시민교육원을 차례로 방문했다. (제종길 안산시장 예비후보 측)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제종길 전 안산시장은 23일 오전 수원 연화장에 있는 고 노무현 대통령 추모비와 안산 현충탑, 416세월호참사 민주시민교육원을 차례로 방문하는 것으로 민주당 예비후보로서의 첫 일정을 시작했다.

제종길 예비후보는 김철진 도의원 예비후보와 박경환 선대위 고문을 비롯한 지지자 10여 명과 함께 고 노무현 대통령 추모비가 있는 수원 연화장을 찾아 헌화와 묵념하며 추모했다.

그는 특히 “이 땅의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하고 완성하신 고 노 대통령 추모비가 있는 이곳에서 그분의 뜻을 이어받아 계속해서 이어 나갈 것을 다짐하기 위해 이곳을 첫 출발지로 정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후 제종길 예비후보와 일행들은 안산 현충탑을 방문해 추모식을 지냈다.

그는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에 의해 우리나라가 지금 경제력과 국방력으로 세계에서 인정 받을 수 있고 전쟁 억제력을 갖추게 됐다”라며 “그 분들의 자랑스러워 하실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더욱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도시, 안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4·16세월호참사 민주시민교육원을 찾은 제종길 예비후보는 희생된 아이들과 선생님들을 기억하며 다시 한 번 안전한 대한민국을 안산에서부터 시작할 것임을 다짐했다.

제종길 예비후보는 “예비후보로서 첫 일정을 의미 있는 곳에서 시작하면서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의식이 고취할 수 있게 됐다”면서 “코로나에서 시작된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경쟁력을 갖춘 당당한 안산을 만들기 위한 못다한 민선 6기의 과업을 계속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