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 안전한 설 연휴 24시간 비상근무 체계 가동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1-28 12:49 KRD7
#용인시 #설연휴 #비상근무 #종합상황실 #재난상황실

백군기 용인시장, “시민들 편안한 명절 보내실 수 있도록 총력 다할 것”

NSP통신-용인시청 전경. (NSP통신 DB)
용인시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시장 백군기)가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위해 24시간 비상근무 체계를 가동한다.

시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각종 비상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종합상황실과 재난상황실을 운영한다.

또 교통대책상황실을 설치하고 용인 동부·서부 경찰서와 지도반을 편성해 도로 정체 해소를 비롯해 교통사고 수습, 파손된 교통안전시설물 보수 등 각종 교통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G03-9894841702

특히 코로나19 감염병 상황대책반 운영으로 코로나19에 신속히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3개 구 보건소에 전담 인력을 구성해 24시간 재택치료자를 살피고 용인서울병원·다보스병원·강남병원·서울예스병원·우리호병원·신갈백세요양병원·하나애요양병원 등 7개 병원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이상 증상이 생길 경우 즉시 조치할 예정이다.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는 설 연휴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 선별진료소는 총 3개 구 보건소에 임시선별검사소는 처인구보건소와 동백종합복지센터 신축 부지, 수지구청 광장, 수지아르피아 광장, 영동선 인천방면 용인휴게소 등 총 5곳에 설치돼 있다. 이중 용인휴게소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아울러 연휴 기간 운영하는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은 총 337곳으로 종합병원 3곳, 병·의원 197곳, 약국 137곳이다. 단 운영시간은 각기 다르기 때문에 시 또는 중앙응급의료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한다.

민원 안내 콜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용인시 민원상담 챗봇’을 검색하면 보건복지·행정민원·여권·지방세·상하수도 요금·차량등록·환경·교통·기후 등 9개 분야에 대한 정보를 24시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앞서 지난 3일부터 설 연휴를 대비해 다중이용시설 47개소에 대한 안전 점검을 벌였다. 생활쓰레기로 인해 시민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쓰레기 수거일 조정에 대한 사전 홍보도 진행했다.

지난 5일부터는 물가와 원산지 관리를 위해 16개 명절 성수품을 집중 점검하고 SNS를 활용해 물가안정을 위한 홍보도 진행하고 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시민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연휴 기간 방역 수칙을 잘 지켜 주시고 몸은 멀어도 마음은 가까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