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경대, 대학연합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12-31 14:05 KRD7
#대경대학교 #대학연합창업경진대회 #창업자놀자6 #개편한하네스

동물사육복지과 박유민 학생 ‘개편한 하네스’로 수상

NSP통신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지난 27일 건국대학교에서 주최 한 ‘PLAY&START-UP 창업아놀자6’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거뒀다.

‘창업자놀자6’는 변화하는 환경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된 메타버스 기반의 게더타운 공간을 활용해 전국 대학연합 창업경진대회가 펼쳐졌다.

이번 대회에는 총 12개의 대학이 참여하였고 전문대학교에서는 2개의 대학이 수상했는데 그 중 대경대학교 동물사육복지과 박유민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G03-9894841702

박유민 학생은 반려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있는 현실에서 미숙한 보호자, 부족한 훈련정보에 대한 인식과 행동을 변화시키고자 고민을 했고, 그 결과로 ‘개편한 하네스’ 라는 아이디어로 대회에 참가했다.

‘개편한 하네스’는 기존 반려견의 목 울대를 자극하는 것이 아닌 앞 가슴을 자극하는 하네스를 사용함으로써 훈련의 효과와 착용감이 우수한 제품이다.

이번 대회에서 주목을 받은 부분은 기존의 비대면 대회와 다른 부분이다. 기존의 비대면 대회는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비대면 화상으로 많이 진행됐다면 ‘창업아놀자6’는 메타버스를 이용해 발표 및 시상 등 가상공간에서 모든 대회가 이뤄졌다.

이채영 총장은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메타버스 기반의 새로운 공간을 활용해 경진대회가 개최된 것처럼, 코로나19 시기에 지치기보다 재학생들이 창의적이고 더 많은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더 많은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