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태안군, '황도마켓 조성' 추가사업비 확보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12-29 15:54 KRD7
#태안군 #가세로 #어촌뉴딜 #황도마켓 #일자리
NSP통신-▲태안군이 황도마켓 조성에 나선다. (태안군)
▲태안군이 황도마켓 조성에 나선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군수 가세로)이 안면읍 황도항 추가 사업비를 확보하고 ‘황도마켓’ 조성에 나선다.

군은 지난 10월 해양수산부의 황도항 어촌뉴딜300 사업 기본계획 심의 시 총사업비 내에 포함되지 않은 추가 사업 ‘황도마켓’을 제안했으며 필요성 및 타당성을 인정받아 6억 5000만원의 사업비를 추가 확보했다.

황도마켓 조성 사업은 황도항 내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는 상업 및 편의시설을 갖추기 위한 것으로 군은 마켓을 조성해 지역 특산품인 명품 바지락을 활용한 ‘바지락 떡볶이’와 ‘바지락 술찜’ 등의 밀키트를 판매하고 식당 및 휴게공간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황도마켓이 조성될 경우 관광객에 색다른 관광상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도 가능해질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황도항은 마검포항과 함께 올해 사업지로 선정됐으며 군은 오는 2023년까지 추가사업비 포함 총 69억여원을 투입해 방파제 보강, 물양장 및 부잔교 설치, 바지락 작업장 조성, 어장 진입로 연장, 지역역량 강화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황도항 어촌뉴딜300 사업 추진을 통해 황도가 가진 자연유산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어민이 행복한 마을, 방문이 즐거운 황도’의 비전을 이루고자 한다”며 “지역의 잠재력을 활용해 정체성을 확립하는 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 주민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