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재상 순천향대천안병원 교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우수논문상 수상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1-12-28 16:12 KRD7
#순천향대천안병원 #이문수 #보건의료 #빅데이터 #우수논문
NSP통신-▲오재상 신경외과 교수 (순천향대천안병원)
▲오재상 신경외과 교수 (순천향대천안병원)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오재상 신경외과 교수가 ‘2021년 보건의료 빅데이터 성과 공유 심포지엄’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오 교수는 심포지엄에서 ‘한국 급성 뇌경색 환자의 혈전용해술과 혈전제거술에 따른 단기 및 장기 사망률(Short-and long-term mortality after intravenous thrombolysis for acute ischemic stroke: A propensity score-matched cohort with 5-year follow-up)을 주제로 한 논문을 발표했다.

논문은 우리나라 뇌졸중 환자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뇌졸중 패턴과 위험인자를 보정한 상태에서의 치료법들을 비교·분석하고 이를 통해 정맥 내 혈전용해술과 기계적 혈전제거술을 조기에 시행했을 때 급성 뇌경색의 사망률을 낮출 수 있다는 결과를 보고해 호평을 받았다.

G03-9894841702

오재상 교수는 “뇌졸중 환자들의 사망률을 낮추고 새로운 치료법 개발을 위한 추가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면서 “환자 치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연구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