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진공, 제8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최우수상 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11-09 11:02 KRD7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독서경영 우수 직장 #조봉환
NSP통신-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사회적가치실장 김현석, 오른쪽에서 두번째)이 제8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사회적가치실장 김현석, 오른쪽에서 두번째)이 제8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산하 공공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지난 4일 서울 국가브랜드진흥원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소상공인을 위해 현장에서 뛰며, 고생하고 있는 모든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며 “접하기 쉽고 유연한 독서문화 조성과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 마련으로 직원들이 소통과 창의력을 한층 높여 소상공인 현장 지원에 접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출판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사단법인 국가브랜드진흥원과 서울경제신문이 주관하는 독서경영 인증제도는 2014년 시작돼 올해 8번째를 맞이한 문체부 행사로 매년 직장 내 우수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류심사, 현장심사, 최종심사 등 3단계의 평가를 거쳐 인증기관을 선정한다.

G03-9894841702

또 소진공은 지난 해 코로나19 발생 이후,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네 차례에 이르는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긴급경영안정자금 1000만원 직접대출,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등으로 전 직원이 일선에서 노력한 바 있다.

특히 소진공은 전체 직원의 60% 이상이 전국 6개 본부, 70개 센터에서 근무하는 조직특성을 고려해 마이크로 러닝 방식으로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하고 직원들의 독서 감상 영상도 제작해 온라인을 통한 독서토론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