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공주시, '중장리 농촌체험휴양마을' 준공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11-01 15:05 KRD7
#공주시 #김정섭 #농촌체험 #휴양마을 #역량강화
NSP통신-▲공주시가 중장리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준공식을 개최했다. (공주시)
▲공주시가 중장리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준공식을 개최했다. (공주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학생 수 감소 등으로 폐교됐던 초등학교를 농촌체험휴양마을로 탈바꿈 시켰다.

이번에 준공된 중장리 농촌체험휴양마을은 지난 2018년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총사업비 49억 7600만원이 투입됐다.

농촌체험휴양마을이 들어선 곳은 학생 수 감소로 지난 2012년 문을 닫은 계룡면 중장초등학교이다.

G03-9894841702

4년간의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건립된 농촌체험휴양마을의 본관은 농촌체험실을 비롯해 카페와 숙박시설 등이 들어섰고 별관에는 다목적 강당과 식당이 조성됐다.

시는 이곳을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한 뒤 시범운영 등을 거쳐 다음달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운영 및 관리는 지역역량강화 및 운영컨설팅을 통해 설립된 중장2리 농촌마을법인기업인 대장이랜드에서 맡는다.

농촌체험휴양마을은 앞으로 가족 단위 이용객을 겨냥해 꽃차 및 고추장 만들기, 텃밭 가꾸기 등의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젊은 연령층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체험관련 숙박 및 야영장 시설을 운영하는 한편 방문객 체험 및 교육, 마을주민 역량강화 교육 등의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정섭 시장은 “이번 농촌체험휴양마을은 침체된 마을의 거점을 조성하는 동시에 도·농교류 및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한 사업”이라며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를 향상시키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