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천안시, 천안사랑카드 '삼성페이' 도입 업무협약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9-06 15:35 KRD7
#천안시 #박상돈 #천안사랑카드 #삼성페이 #결제서비스
NSP통신-▲천안시가 천안사랑카드에 삼성페이 서비스를 도입한다. (천안시)
▲천안시가 천안사랑카드에 삼성페이 서비스를 도입한다. (천안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천안시가 6일 박상돈 시장과 주은기 삼성전자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페이에 천안사랑카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그동안 시는 실물 카드를 소지하고 다니기 불편하다며 삼성페이 도입을 간절하게 원했던 시민들의 건의사항을 삼성전자 측에 전달했다.

이에 삼성전자는 지자체와의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최소한의 개발비와 운영 비용을 들여 천안사랑카드와 삼성페이를 연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오는 11월 초부터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삼성페이 서비스가 도입되면 천안사랑카드 이용자 11만명이 실물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게 된다.

삼성페이 앱에 천안사랑카드를 등록하고 휴대폰을 카드결제 단말기에 터치하는 방식으로 손쉽게 결제를 할 수 있다.

시는 올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천안사랑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기능을 개선해 왔으며 기부서비스와 설문조사 기능 도입, 버스요금과 택시요금 결제 서비스 시행 등을 하고 있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사랑카드 사용자 중 11만명의 시민이 삼성페이 혜택을 볼 것으로 전망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원하는 정책이 신속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꾸준히 시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실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