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소방서·포스코, 협업 어르신 소방안전교육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07-05 14:39 KRD7
#용인소방서 #포스코건설 #소방안전교육 #독거노인대상 #임국빈서장

용인 거주 독거노인 대상

NSP통신-용인소방서 지정 소방안전강사와 포스코건설 직원이 용인시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포스코건설 협업 어르신 소방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용인소방서)
용인소방서 지정 소방안전강사와 포스코건설 직원이 용인시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포스코건설 협업 어르신 소방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용인소방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소방서(서장 임국빈) 지정 소방안전강사와 포스코건설 직원이 지난달 28일부터 한 달간 용인시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포스코건설 협업 어르신 소방안전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협업의 취지는 재난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사업인 ‘어르신 안전지킴이’ 사업의 일환으로 ▲일상생활 속 재난상황 관련 소방안전교육 ▲응급처치 및 화재안전교육 ▲생활안전점검 및 생활안전용품 전달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119안심콜(사전 등록된 환자의 정보와 병력 등을 미리 알고 출동하는 서비스) 팔찌를 활용해 질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신속한 응급처치를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안전 컨설팅도 함께 진행한다.

G03-9894841702

임국빈 서장은 “이번 교육은 각종 재난사고에 대한 초기 대응능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독거노인 등 재난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재난취약계층에 대한 소방안전교육을 더욱 확대해 국민의 안전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