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안군,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6-24 18:59 KRD7
#진안군 #용담댐 #광역상수도 #열린군수실 #지방소멸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24일 군청 상황실에서 군수 주재로 2021년 군정 성과창출을 위한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상반기 군정 추진상황과 운영성과를 분석하고, 하반기에 중점 추진할 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군정 성과창출에 총력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상반기 가장 큰 성과로는 군 전지역에 2025년까지 용담댐 광역상수도 공급을 확정한 것을 꼽았다.

G03-9894841702

또한 공약이행평가 군민배심원단, 정책자문위원회, 찾아가는 열린군수실, 여성토론회, 도서관 건립준비위원회 등 다양한 군민참여 정책을 통해 주민참여 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한 것을 주요 성과로 선정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풍요로운 지역경제, 차별없는 맞춤복지, 미래희망 인재육성, 치유힐링 명품관광, 공감하는 소통행정, 재난대응 안전진안 등 6대 역점시책을 중심으로 군정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특히 하반기에는 군정 성과창출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국가예산의 확보, 공모사업 대응 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에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공약사업 이행, 지방소멸 위기 대응, 일자리 창출 및 취·창업 여건개선,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한 치유힐링 명품관광 추진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전춘성 군수는 코로나19 예방접종률 도내 1위 달성, 국가예산 확보 등 군민안전과 지역경제 침체 위기를 슬기롭게 대처한 공직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하반기에도 군민을 위한 군정 추진에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