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양천구, 생태환경지킴이 교육생 모집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5-27 08:35 KRD7
#양천구 #생태환경지킴이 #교육생
NSP통신-연의 생태학습관에서 진행된 생태교육 프로그램 (양천구)
연의 생태학습관에서 진행된 생태교육 프로그램 (양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도시생태 보전을 위한 주민 자원봉사자(‘양천 생태환경지킴이’) 양성교육 기본과정을 운영하고 교육생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양천 생태환경지킴이는 생태계와 생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습득을 통해 우리 지역 내 생태자원을 보존하고 관리하는 활동가로 구는 매년 기본·심화 교육과정과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활동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제1기 양천 생태환경지킴이 양성교육은 기후위기시대 도시생태를 지키기 위해 주민이 직접 생태자원 보전 활동에 참여하고 지역 생태자원 모니터링, 주민 대상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으로 구성된다.

G03-9894841702

교육은 6월 14일부터 매주 월요일 연의생태학습관(신정이펜1로 12)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참여자는 9월까지 기본과정을 수료하고 10월부터 심화교육을 수강하며,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한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이나 지역생태 모니터링에 참여하게 된다.

NSP통신-연의생태공원에서 진행되는 생태교육 (양천구)
연의생태공원에서 진행되는 생태교육 (양천구)

한편 수강생 모집은 5월 28일부터 양천구 통합예약 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강생은 교육 이수 후 최소 2년 이상, 한 달에 최소 10시간 이상 자원봉사 활동을 조건으로 한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며, 기준 수업 참석률(기본과정 총 11회 중 9회 참석)을 달성해야 수료증이 수여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