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가톨릭대, 대구시·사회적기업협의회와 인재 양성 협약 체결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05-24 17:21 KRD7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시 #사회적기업협의회

우수 인재 육성과 전문 직업인 양성 위한 협약 맺어

NSP통신-우동기 대구가톨릭대 총장(사진 가운데)과 윤희광 대구시 사회적경제과장(사진 왼쪽), 허영철 대구시사회적기업협의회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동기 대구가톨릭대 총장(사진 가운데)과 윤희광 대구시 사회적경제과장(사진 왼쪽), 허영철 대구시사회적기업협의회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우동기)는 24일 교내 본관 대회의실에서 대구시(시장 권영진), 대구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허영철)와 우수 인재 육성과 전문 직업인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사회적경제 분야 실무교육 및 상호 기관의 프로그램 협력 △취업률 향상을 위한 네트워크 구성 및 상호 협력 △대학의 교육인프라 이용에 대한 상호 협력 △각종 시설 및 정보자료의 상호 이용 협력 등을 약속했다.

우동기 총장은 “우리 대학의 가톨릭 건학이념과 사회적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는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상호 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지역의 사회적기업에 필요한 인재 양성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2015년 대구·경북지역 최초로 사회적경제대학원을 신설해 대구시와 함께 사회적경제 전문가 육성에 힘을 쏟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유관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교육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