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순천농협, 스마트 팩토리를 통한 김치 세계화를 위한 텔스타홈멜 업무협약체결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1-05-10 14:50 KRD7
#순천농협 #강성채조합장 #텔스타홈멜 #업무협약 #김치공장
NSP통신- (순천농협)
(순천농협)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은 지난 7일 텔스타홈멜사와 디지털트윈(Digital twin)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김치공장 세계화 모델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이란 컴퓨터에 현실속 사물의 쌍둥이를 만들고 현실에서 발생할수 있는 상황을 컴퓨터로 시뮬레이션화 함으로써 결과를 미리 예측하는 기술로 제조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로 주목 받고 있다.

농협이 민간업체와의 김치시장 경쟁에서 가장 큰 벽에 부딪히는 원인은 높은 원가로, 그 원가의 대부분은 재료비와 인건비가 차지하고 있다.

G03-9894841702

대부분 생산을 수작업에 의존해온 탓에 10톤의 김치를 수작업으로 생산하는 경우 약 50여명의 인력이 투입되고 있는 실정이다.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은 중국산 ”알몸 절임김치“파동으로 소비자 불안이 커진 가운데 대한민국 김치 산업을 주도 하는 순천농협은 국산대비 30%수준인 중국산 김치에 대항하기 위해서는 자동화된 생산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판단, 순천농협 남도식품만이 갖고 있는 김치제조 노하우를 스마트 팩토리에 접목해 절임부터 양념혼합 및 숙성까지 사람에 의한 변동요소가 최소화 된 데이터에 기반한 공정으로 최상의 맛을 가진 김치 생산이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김치의 세계화를 위해서도 원재료는 현지 조달화 하고 디지털 트윈(Digital twin)방식을 적용, 대한민국에서 생산 운영 및 품질 관리를 하는 방식을 채택해 세계 각국에 김치를 보급, 확산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