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천안시, '천안시청년정책네트워커' 모집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4-30 13:13 KRD7
#천안시 #박상돈 #청년정책 #네트워커 #모니터링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천안시(시장 박상돈)가 2021년 청년정책네트워크 구성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천안시청년정책네트워커’ 60명을 모집한다.

시는 청년의 다양한 욕구와 의견을 반영한 현실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천안시 청년정책에 반영하고 그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참여와 소통의 창구역할을 할 청년 네트워크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천안시청년정책네트워커는 청년이 느끼고 생각하고 있는 현실의 문제를 파악하고 청년정책의 발굴과 집행에 참여하는 천안시 청년 네트워크 구성원으로 천안시와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한다.

G03-9894841702

활동에 참여하는 네트워커는 오는 6월부터 내년 12월까지 청년 문제 및 정책에 대한 의제 발굴 및 제안, 청년정책포럼, 간담회 등 청년정책 관련 시정 활동 참여, 청년정책 모니터링 등을 담당하게 된다.

참여·소통, 교육·일자리, 주거·복지, 문화·여가 4대 분야에 각 15명씩 60명을 공개모집해 분야별 수시회의(월 1회), 분기별 정기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중 천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관내 청년단체 또는 직장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다.

시는 청년 활동 참여의지, 관심분야 등 종합적으로 검토해 구성원을 선정할 예정이며 참여하는 네트워커에게는 참여활동 수당을 지급하고 우수활동자에게는 연말 평가를 통해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 또는 시청 교육청소년과로 제출해 신청할 수 있다.

송재열 교육청소년과장은 “다양한 직군, 단체, 대학생 등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청년과 함께 ‘청년을 품은 천안, 청년이 택한 천안’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