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문화예술재단, 문화예술공연 공모사업 연이어 3건 선정돼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1-03-26 18:14 KRD7
#안양문화예술재단 #문화예술공연공모 #함께 걷은공연나들이 #마리오네트 #경기도문화의날

시민들의 공연관람 기회 확대…1억5000만원 국도비 확보

NSP통신-아트 센터 전경. (안양시)
아트 센터 전경. (안양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예회관연합회, 경기도의 공모지원 사업 3건이 연이어 선정되며 1억5000만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1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과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2건이 선정됐다.

재단이 기획한 문화가 있는 날 ‘함께 걷은 공연 나들이’는 안양 지역의 예술단체의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총 7회에 걸쳐 다양한 공간에서 시민들과 만난다.

NSP통신-안양문화예술재단 공연 모습. (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 공연 모습. (안양시)

이어 우수공연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으로 안양문화예술재단 총 4편의 공연을 지원받는다.

G03-9894841702

선정된 작품으로는 비보이 뮤지컬 ‘마리오네트’ ‘첼리스트 송영훈과 함께하는 클래식 속으로’, 가족극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현대무용 ‘눈먼자들’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또한 경기도가 진행하는 ‘경기도 문화의 날’의 문화예술지원 공모 사업에 재단 프로그램 ‘문화공감시대’도 함께 선정돼 5월부터 10월까지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에 시민들을 찾아간다.

NSP통신-경기도 문화의 날 행사 모습. (안양시)
경기도 문화의 날 행사 모습. (안양시)

재단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한 공연관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공연 일정은 추후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