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계혁 전주대 교수, 한국탄소학회 학술상 수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12-17 18:44 KRD7
#전주대 #안계혁 교수 #한국탄소학회 #탄소소재 #탄소섬유
NSP통신-안계혁 전주대 교수
안계혁 전주대 교수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대 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 안계혁 교수가 ‘2020년도 한국탄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한국탄소학회의 학술상은 한국탄소학회 학술지인 Carbon Letters(SCI급 학술지)에 발표된 논문의 숫자와 우수성을 종합 평가해 점수가 가장 높은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안 교수는 최근 5년간 SCI급 논문 40여편을 게재하는 등 탄소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학술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안 교수는 ‘에너지 저장용과 환경용 탄소소재의 합성, 제조 및 성능평가와 응용’, ‘고강도 탄소섬유 제조 및 개질 그리고 이를 활용한 고성능 다기능성 탄소섬유 강화 복합재 제조 및 성능 개선’ 등을 연구해오며 차세대 첨단소재인 탄소 섬유의 발전과 산업의 체질강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G03-9894841702

안계혁 교수는 이번에 수상한 한국탄소학회 학술상뿐만 아니라 전주대에서도 ‘2020년 우수 연구교원상’을 수상하는 등 그 연구 실적을 대내외로 인정받고 있다.

안계혁 교수는 “탄소 소재는 강하면서도 가벼운 첨단 미래소재로 무궁한 가능성을 갖고 있다”라며 “탄소 관련 기술개발에 매진해 우리나라와 특히 전라북도가 탄소 산업을 선도하고 세계 수준의 탄소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도록 돕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계혁 교수는 2016년부터 전주대 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 교수로 근무하고 있으며, 전주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과 산학협력부단장 및 전라북도 과학기술 연구위원, 전주 신성장산업발전 전문위원 등을 지내며 탄소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