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성군, 전라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20-12-07 13:40 KRD7
#보성군
NSP통신- (보성군)
(보성군)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보성군은 7일 2020년 전라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적극행정 경진대회에 보성군은 자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코로나19시대 새로운 소통창구로 군민과 정책을 잇다(직접 유튜브·캐릭터제작… 홍보비 zero 효과는 10배↑)’라는 사례를 제출했다.

보성군은 올 초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농가와 주민들을 돕기 위해 유튜브 등 SNS을 통한 홍보를 강화하기로 결정하고 △자체 유튜브 제작단 결성 △군민․공무원 SNS 홍보단 운영 △지역 특산품 캐릭터 BS삼총사 제작 등에 나서며 적극행정을 실현했다.

G03-9894841702

특히 보성군 특산품 캐릭터 BS삼총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우리동네 캐릭터 대전’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별도의 홍보비를 들이지 않고 전국적으로 얼굴을 알렸고 온라인으로 진행된 ‘보성 세계 차 엑스포’에서도 활약하며 특산품 판매 증진에 도움을 주는 등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공무원이 직접 출연하는 보성군 자체 유튜브 ‘BS특공대’는 재치 있는 입담과 실감나는 연기를 선보이며 관광지, 특산품 등을 자연스럽게 노출해 구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주민들이 꼭 알아야하는 군정, 국가정책, 지원제도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콘텐츠들로 주민 편익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제도개선, 규제완화 등이 주를 이루던 적극행정 사례 사이에서 홍보 부분이 수상했다는 것 자체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수상은 제도개선, 규제완화가 아니더라도 어느 곳에서든 적극행정이 이루어 질 수 있고 모범사례가 될 수 있다는 것이 공직사회에 공유되고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행적이 실현되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홍철지 기자 desk30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