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은행, 군산중앙여고서 ‘JB인문학 강좌’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11-10 16:14 KRD7
#전북은행 #장학문화재단 #JB인문학 강좌 #군산중앙여고 #구범준 PD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9일 군산중앙여자고등학교에서 제42회 ‘2020 JB인문학 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강좌는 연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CBS 공채 21기 피디로 입사해 주식회사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의 대표 구범준 PD의 ’내 꿈을 이루는 네 가지 전략’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구범준 강사는 본인의 삶과 업을 성장시키는 네 가지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며 의미 있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열정을 갖고 세바시를 제작한 경험을 전했다.

G03-9894841702

CBS PD에게 주어지는 한정된 제작비로 종교와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웃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란 결코 쉽지 않았으나 유익한 컨텐츠를 위한 열정으로 10년의 시간을 이끌어 온 강사의 경험담이 학생들에 깊은 공감과 큰 호응을 얻었다.

군산중앙여고 한 학생은 “인문학 강좌를 통해 내 삶을 성장시키기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할 것들,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됐다”며 “이번 특강이 스스로를 바꾸는 시간 100분으로 남게 돼 전북은행과 세바시 구범준 대표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성제환 이사는 “JB인문학 강좌를 통해 도내 청소년들이 자존감을 키우고 자기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재단은 청소년들에게 많은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도록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니 따뜻한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에서 2017년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JB인문학 강좌는 도내 청소년들의 소통과 공감할 수 있는 전북은행의 대표적인 문화활동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37개교 2만341여명의 학생들에게 실시됐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