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무주군, 전북연구원과 '무주판 뉴딜' 발굴 정책간담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11-07 10:42 KRD7
#무주군 #K-뉴딜 #무주판 뉴딜 #전북연구원 #스마트 팜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무주군이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북연구원과 상생발전을 위한 'K-뉴딜(이하 한국판 뉴딜) 발굴 및 100대 국정과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정부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련한 국가프로젝트 한국판 뉴딜에 적극 대응하는 정책을 발굴·추진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황인홍 무주군수와 김선기 전북연구원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과 연구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무주군은 △디지털 뉴딜(스마트 팜) 부문으로 발굴한 기후변화에 대응한 딸기 등 특화작목 시설하우스 재배 확대 △그린 뉴딜 부문으로 발굴한 용담댐 하류 생태복원 보조댐 건설에 관한 내용을 공유했다.

G03-9894841702

또 100대 국정과제(고르게 발전하는 지역)와 관련해 발굴한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건립 △무주 적상산성 종합정비 △애플스토리 테마공원 활성화 등에 관해서도 전문가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선기 전북연구원장은 “무주는 전북에서도 가장 오지이고 대표적인 산림지역이지만 발전에 대한 열망만큼은 어느 지자체보다도 뜨겁다는 것을 느낀다”라며 “무주군이 K-뉴딜을 비롯한 동부권사업과 국책사업을 발굴해 가는데 전북연구원이 역량을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코로나19 위드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정책도 사람도 변해야한다”라며 “한국판 뉴딜에 맞춘 무주판 뉴딜 정책들이 2만 4000여 무주군민을 살리고 무주지역을 키우는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 의견을 토대로 보완을 거듭해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