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태안군, '산불방지대책 본부' 운영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10-20 15:59 KRD7
#태안군 #가세로 #산불방지 #현장대응 #적극대처
NSP통신-▲태안군이 가을철 산불 예방 활동에 돌입한다. (태안군)
▲태안군이 가을철 산불 예방 활동에 돌입한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군수 가세로)이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를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 예방 활동에 돌입한다.

군은 가을철 산림이 건조해지고 등산객이 증가함에 따라 산불 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유사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산불조심 기간 중 ‘산불방지대책 본부’를 운영, 산불감시원 64명과 산불진화대 30명을 8개 읍·면에 투입해 현장 대응 강화에 나선다.

특히 산불 의심자의 방화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순찰 및 계도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산불 발생 빈도가 높은 주요 위험 시기에는 공무원 특별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등 점검반을 확대 편성하는 한편 진화대 및 감시원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교육훈련을 실시해 산불예방 및 초동진화에 적극 대처할 방침이다.

G03-9894841702

군은 이와 함께 관내 31개소 1만 2300ha를 ‘입산통제 및 화기물 소지 금지구역’으로 지정하고 산불방지 현수막과 깃발을 설치하는 등 산불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아울러 산불진화차량과 등짐펌프·호스 등 산불진화 장비를 철저히 점검해 즉각적인 출동 및 진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소방서와 경찰서·군부대·국립공원관리공단 등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를 강화해 ‘산불 없는 태안’을 만들겠다는 각오다.

군 관계자는 “산불은 산림인접지역에서의 쓰레기 소각이나 입산자의 담배꽁초 등 아주 사소한 이유로도 발생할 수 있다”며 “건조한 가을철에 등산객과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리며 군에서도 산불 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