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남국 의원, 시화방조제길 교통난 해소방안 논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9-14 12:25 KRD7
#김남국 #안산단원을 #시화방조제길교통난 #안산시 #더불어민주당

안산시-수자원공사, 대부도 관광산업발전의 선결조건

NSP통신-국회의원 회의실에서 김남국 국회의원은 윤화섭 안산시장과 박재현 수자원공사장과 함께 시화방조제길 해결방안 논의헸다. (의원실)
국회의원 회의실에서 김남국 국회의원은 윤화섭 안산시장과 박재현 수자원공사장과 함께 시화방조제길 해결방안 논의헸다.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안산 단원을)은 국회의원실에서 시화방조제길 교통체증 해소와 방아머리항 시설 개선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는 윤화섭 안산시장, 한국수자원공사 박재현 사장과 함께 했다.

또 주말 시화방조제길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유지관리도로의 임시개방 요청과 시화나래휴게소 주차장 및 진입 시설 개선을 통한 교통 원활화를 주요 안건으로 논의했다.

G03-9894841702

시는 휴가철 대부도 진입 교통량 증가를 대비해 지난 7월 10일부터 방아머리에 우회로를 설치하였음에도 시화방조제 12km 구간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주말 기준 2시간 내외가 소요되어 지역 민원이 지속 제기됐다.

안산시와 한국수자원공사는 시화방조제길 교통난 해소를 위해 휴게소 내 진입 시설 개선과 주차면 확보 등 시설 개선을 약속하고, 유지관리도로의 임시사용을 위한 안전관리방안 및 법적 검토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국가물산업클러스터’와 연계한 수전해시스템 실증 사업모델 개발, 신길천·건건천 수질개선사업, 방아머리항 시설개선에 대해 논의 했다.

특히 방아머리항 시설개선은 계류시설 부족을 해결하고 태풍 시 방아머리항이 피항시설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태풍과 같은 자연재해 발생 시 주민의 피해를 막을 수 있어 대부도 어민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남국 의원은 “시화방조제길 교통난 해소는 대부도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선결과제이며, 해결되지 않은 주민들의 오랜 민원이었다”면서 “지역민의 민원 해결과 지역 발전을 위해서 필요한 방법을 찾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