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태안군, '군정발전위원회 임시회의'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8-11 10:12 KRD7
#태안군 #가세로 #군정발전 #소통강화 #열린군정
NSP통신-▲태안군이 군정발전위원회 임시회의를 가졌다. (태안군)
▲태안군이 군정발전위원회 임시회의를 가졌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이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군민의 뜻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지난 10일 가세로 군수 및 군 관계자, 태안군 군정발전위원회 분과위원 등이 모인 가운데 ‘태안군 군정발전위원회 임시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공동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분과위원장 선출 ▲운영위원회 구성 ▲군정현안 사항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민간위원장에 최근웅 태안군 개발위원회장이 선출됐으며 5개 분과(기획행정홍보분과·보건복지분과·농림수산분과·문화체육교육관광분과·도시환경분과)의 위원장 선출도 함께 이뤄졌다.

G03-9894841702

또한 앞으로 위원회의 안건선정·상정 및 위원회 운영에 관한 사항 심의·의결을 맡을 운영위원회(10인) 구성도 마쳤다.

이어 ▲쓰레기소각시설 재협약 관련 문제해소 방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지역경제활성화 방안 ▲동·서시장 일원화 도로경관조성사업 추진계획 ▲남문공영주차장 유료화 추진계획 등 군 현안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군정발전위원회의 운영방안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이 진행됐다.

가세로 군수는 “앞으로 군정발전위원회를 통해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군정현안에 대한 군민의 참신한 의견 수렴으로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태안’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군 군정발전위원회’는 앞으로 2년 간 기획행정홍보·보건복지·농림수산·문화체육교육관광·도시환경 등 5개 분과로 나눠 군정의 주요 현안이나 쟁점사항에 대한 군민 의견 수렴 및 제안, 군정방향 설정 및 정책에 대한 제안 등의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