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태안군, 중증장애인 '찾아가는 위생돌봄 서비스' 추진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8-10 12:38 KRD7
#태안군 #가세로 #중증장애인 #위생관리 #가정방역
NSP통신-▲태안군이 중증장애인의 위생 돌봄을 위해 적극 나섰다. (태안군)
▲태안군이 중증장애인의 위생 돌봄을 위해 적극 나섰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군수 가세로)이 신체적·정신적 장애로 스스로 위생관리를 하기 힘든 중증장애인의 위생 돌봄을 위해 적극 나섰다.

군은 태안군 장애인복지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정기적으로 사회복지사·전문자원봉사자가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 가정(연인원 400여명)을 직접 방문해 ▲이·미용서비스 ▲이동목욕 ▲이동빨래 ▲방역 등을 제공하는 ‘중증장애인 찾아가는 위생돌봄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서비스 대상자들에게 손소독제·마스크·살균소독제 등의 방역물품을 지원했으며 방역 사각지대를 발굴해 재가장애인 20가구를 대상으로 ‘가가호호 가정 방역’을 실시했다.

G03-9894841702

방역 서비스를 받은 한 장애인은 “이렇게 직접 찾아와 방역을 해줘서 안심되고 고맙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종만 태안군장애인복지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더욱 커질 수 있는 장애인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부활동이 곤란한 중증장애인의 건강생활 유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