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시민과 함께 사회안전망 확보 나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7-09 18:00 KRD7
#화성시청 #포스트코로나 #복지안정망구축 #화성시민간담회

‘시민 참여로 만들어가는 행복 도시 화성 시민간담회’ 개최

NSP통신-8일 시민 참여로 만들어가는 행복 도시 화성 시민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화성시)
8일 시민 참여로 만들어가는 행복 도시 화성 시민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서철모)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복지안전망을 담당하던 시민과 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복지 의제 발굴에 나섰다.

8일 화성 시청 상황실에서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관으로 화성시 사회복지기관 종사자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총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 참여로 만들어가는 행복 도시 화성 시민간담회’가 열렸다.

참석자들은 ▲지역사회 취약계층 돌봄 강화 ▲사회안전망 확보방안 ▲지역복지 전달체계 개선 방안 ▲유관기관 및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협력 방안 등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G03-9894841702

특히 이 자리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하고도 서비스 연계에 어려움을 겪는 부분과 사회복지기관들 역시 지역 내 인적자원 연계에 곤란을 겪는 점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필요성을 확인했다.

백영미 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지역사회 복지안전망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적극적인 소통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위기 상황에서도 누구나 안심하고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달 중 2차 회의를 거쳐 오는 9월 대토론회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 정책들을 도출할 계획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